[커밸레터49호] 원려(遠慮), 멀리 보고 생각하라.
강사님, 함께 읽어봐요!

안녕하세요,강사님!
교육이 가치를 만나다, 스마트한 기업교육을 위한 HRD 플랫폼 커넥트밸류의 뉴스레터, 커밸레터 49호 인사드립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지난해부터 적용했던 사회적 거리두기 체계를 현행 5단계에서 4단계로 개편해 다음 달부터 시행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번 개편으로 인해 새 거리두기 2단계 지역의 경우 8인까지 모임이 가능하고, 비수도권 지역의 경우 사적모임 인원제한이 아예 사라지게 됩니다. 다만 새 거리두기 2단계가 적용되는 수도권은 코로나19 확산세를 고려해 7월 1일부터 14일까지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 체계 이행기간을 시행하여 9인 이상 모임금지가 곧바로 적용되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6월 네 번째 수요일,강사님을 위해 커넥트밸류가 준비한 다양한 소식! 지금부터 하나씩 소개해드릴게요.
 
#HRD_Column

임파워먼트는 하루아침에 실현되지 않는다
- 경영과 사람 대표 손정 강사

내가 신입사원이었을 때 처음 발령 받은 부서는 생산팀이었다. 자동차 부품회사의 생산팀은 생산 라인에서 계획된 물량을 고객이 원하는 품질로 생산해 낼 수 있도록 관리하고 지원하는 업무를 수행한다. 이 업무를 올바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회사의 제품에 대해서 잘 알아야 하는 것은 물론 설비에 대한 이해도 있어야 하고 현장 직원들과도 좋은 관계를 유지할 수 있어야 한다. 당시 나의 팀장님은 신입사원이 업무를 일정 수준으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현장에서 많은 경험을 쌓고 공부를 해야 한다는 신념을 가지고 계신 분이었다. 혹독한 OJT는 예정된 수순이었다. 아침에 출근하면 해야 할 업무 대신 숙제가 주어졌다. 그런데 그 숙제는 신입사원으로서는 도저히 완벽하게 수행할 수 없는 수준의 것이었다. 퇴근 시간 무렵, 미처 다 채우지 못한 답을 들고 검사를 맡으러 가면 팀장님은 정답을 알려 주는 것이 아닌 약간의 힌트만 주고 내일은 여기서부터 다시 시작하라고 하셨다. 결국 월요일에 최초로 지시받은 그 숙제는 조금씩 힌트를 받아가며 금요일이 되어서야 끝낼 수 있었다. 이런 과정이 두 달은 넘게 진행되었다. 막막한 과정이긴 했지만 덕분에 나는 빠르게 생산 라인을 이해할 수 있었고 현장 근무자분들과도 친분을 쌓을 수 있었다.
그런데 두 달이 지나고 팀장님과 OJT 졸업 기념 회식을 하면서 놀라운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다. [후략]
 

원려(遠慮)하라
- 카이로스경영연구소 대표 최종엽 강사

’논어(論語)‘와 ‘죄와 벌‘을 모르는 사람도 없지만 끝까지 읽어본 사람도 거의 없다는 말이 있다. 라스콜리니코프라는 가난한 대학생과 아름답고 가련한 소냐의 이야기 도스토옙스키의 ’죄와 벌‘을 중고등학교 시절 누구나 한두 번쯤은 들었다 놓았을 것이다. 배우고 때에 맞게 익히면 이 또한 기쁘지 아니한가로 시작되는 동양 최고의 인문고전 논어(論語) 역시 한두 소절은 알고 있을 것이다. 누군가에게 위로받고 싶을 때, 혹은 다른 사람의 지혜를 구하고 싶을 때나 마음이 흔들릴 때 사람들은 이런 명작을 집어 들곤 한다.
지금 우리가 마음의 갈피를 잡지 못하고 있다면, 과거 우리의 아버지 어머니들도 그럴 때가 있었을 것이다. 우리의 할아버지 할머니들도 그럴 때가 있었을 것이다. 더 거슬러 올라가 다산 정약용 추사 김정희도 그랬고, 퇴계 이황 율곡 이이도 그랬을 것이다. 송나라 주희도 그랬을 것이며 전국시대 맹자도 그랬을 것이다. 2500년 전 격변의 춘추시대 공자도 그랬을 것이다. [후략]
 

[팀장 성과관리리더십 시리즈] MZ세대 팀원이 공감하고 납득하는 목표 수립하기
- 한국생산성본부 영업/리더십 부문 전문강사 문흥주 강사

팀의 성과는 누가 책임져야 할까요? 당연히 팀을 책임지고 있는 리더, 팀장입니다. 팀 성과의 책임을 팀원에게 떠넘길 수는 없습니다. 팀원들에게도 각자가 책임져야 할 성과가 있고, 그로 인해 나타나는 결과가 팀의 성과이고, 팀의 성과는 팀장이 책임져야 할 몫입니다.
최근들어 팀 성과를 책임지는 팀장이 고려해야 할 상황이 생겼습니다. 바로 팀 성과를 위해 현장에서 발 빠르게 움직이는 주축이 된 MZ세대 팀원의 등장입니다. MZ세대의 행동과 일하는 방식의 특징을 이해하고 그들의 의견과 주장에 귀를 기울어야 하는 시대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의 합성어인 ‘MZ세대’의 슬기로운 직장생활이 기업과 사회를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그들의 지향점은 ‘워라밸(Work-Life Balance·일과 삶의 균형)’을 넘어 ‘워라블(Work-Life Blending·일과 삶의 융합)’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이는 일과 여가를 동시에 추구해야 개인의 삶을 만족스럽게 영위할 수 있다는 새로운 흐름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여기엔 새로운 출발을 위한 계획된 퇴사, 성장이 가능한 업무 활동, 수익이 보장되는 취미활동 등이 포함됩니다. 이른바 ‘업글인간(업그레이드+인간)’, ‘덕업일치(덕질=직업)’로 불리는 신세대의 사고방식을 직접적으로 보여주는 대목입니다. [후략]
 
커밸레터 'HRD칼럼' 기고글 모집📝

매월 두 번째, 네 번째 수요일에 발행되는 커넥트밸류의 뉴스레터, 커밸레터에서는 'HRD칼럼' 코너를 통해 강사님들의 짧은 칼럼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HRD 외에도 다양한 이슈를 다룬, 지식이나 생각이 넘치는 글을 커밸레터에도 소개하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신청 부탁드립니다. 커넥트밸류 내 강사님의 팬페이지에 칼럼 글을 올린 후 해당 URL로 신청하는 것을 권장드리며, 브런치, SNS 같은 개인 공간이나 기사, 잡지 등 매체에 기고된 글도 신청 가능합니다. 신청해주신 글은 검토 후에 커밸레터에 소개됩니다. 
커밸레터는 약 천여 명의 기업교육강사 및 기업교육담당자에게 발행되고 있습니다.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나대때_인터뷰이_모집

나 대리 때는 말이야~
선배가 알려주는 직장 꿀팁
이러닝 콘텐츠 '나대때' 인터뷰이 모집📢

내가 대리였던 시절을 생각해 보면서 이건 절대로 하지 마라!🙅‍♀️ 이건 꼭 해라!🙆‍♀️ 등등 전국의 대리들에게 꼭 알려주고 싶은 꿀팁이 있으신 前/現 대리님! 이러닝 콘텐츠 '나대때' 인터뷰이로 모십니다.  나대때 인터뷰이에 지원하시고 콘텐츠 크리에이터의 경력과 역량, 그리고 콘텐츠 수익까지 모두 다 얻어가세요!
 
#커넥트밸류_평생교육원

🎤심리분석사 자격증 취득 방법 A to Z
심리분석사란?

심리분석, 심리검사의 개념과 그 종류에 대해 이해하고 활용하는 전문가입니다. 전문 상담 분야는 물론 일상생활에서도 쓰일 수 있는 심리 분석 도구인 MBTI 성격유형 검사를 전반적으로 이해하고 활용하는 능력을 키움으로써 전문성을 높입니다. 또한, MBTI 검사를 활용하여 자신과 타인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갈등해결과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킴으로서 삶의 질을 높이는데 그 목표를 둡니다.
심리분석사 과정은 심리 상태 분석 평가 기술을 통해 내담자에게 심리 검사, 면담, 관찰을 수행하는 전문 인력 양성 과정입니다.
 

최고의 강사진이 함께하는 체계적인 직무 맞춤형 학습 관리 시스템
커넥트밸류 평생교육원
수강료 전액 무료장학 지원 이벤트

다양한 분야와 과정 중에서도 가장 인기있는 민간자격증 취득 과정만을 고르고 골라 약 50여 가지의 과정을 엄선하여 준비한 평생 교육의 장, 커넥트밸류 평생교육원!
지금 바로 커넥트밸류 평생교육원에 방문하셔서, 회원 가입 후에 마음에 드는 강의를 수강하세요! 강사님의 자기 계발을 위한 수강료는 전액 커넥트밸류 평생교육원에서 지원하겠습니다.

📌 이벤트 참여 방법
회원 가입 ▶ 수강 신청 ▶ 과목 선택 ▶ 결제하기(무료) ▶ 바로 수강
※ 커넥트밸류 평생교육원 바로가기 : https://www.connectlicense.co.kr/
 
 
강사님!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의 💌커밸레터는 어떠셨나요?
강사님의 소중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더 좋은 커밸레터를 만드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커밸레터를 함께 읽고 싶은 분이 계시나요?
아래 버튼을 클릭하여 💌커밸레터 구독 신청 링크를 전달해주세요!
교육이라는 무대 위 주인공 강사님을 위한 💌커밸레터 지난 호를 보고 싶으신가요?
아래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커넥트밸류
cv@connectvalue.net
서울시 강남구 강남대로 320, 1808호 (역삼동, 황화빌딩)|02-6207-3370